가족·가정

내게 맞는 실버타운은 어디일까?

주택연금왕 2022. 10. 10. 20:49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실버타운 '청심빌리지'

보증금이 저렴하여 입주하기가 비교적 쉽고, 주변 산수가 수려해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다. 주차장 입구에 위치한 '수선화'  3층건물은 편의점,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 가족이 방문할 때 좋은 장소가 된다. 청평호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고,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파크골프' 9홀이 건물 바로 앞에 펼쳐져 있고 노후의 건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으로 입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국제병원이 종점인 광역버스가 40분이면 잠실역에 도착한다.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삼성노블카운티'

국내 최고의 환경과 시설 그리고 톱클라스의 서비스로 비싼 생활비임에도 한번쯤은 살아보고 싶은 곳이다. 특이한 것은 단지내에 어린이집이 있고 수영장외 각종 여가프로그램에 지역주민이 함께하며 젊음을 느낄 수 있다. 영통역과 서울 양재역과 삼성중앙병원을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어 서울에서의 친구모임에 참여하기도 수월하다.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유당마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실버타운으로서 운영노하우가 잘 드러나고 있다. 주변에 '광교'가 가까이 있고 '수원화성'은 정조대왕의 사적들로 가득하다. 2014년에 신관을 증축하여 시설 등이 산뜻하고, 헬스장은 새벽 4시부터 밤 9시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셔틀버스가 인근역에 연결되고 있으며, 천주교 성당이 바로 이웃에 있고 내부에는 개신교 예배도 드릴 수 있다.

 

청심빌리지, 삼성노블카운티, 유당마을의 실버타운 비교표입니다. 자세한 설명과 영상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실버타운 비교표를 설명한 내용
각각의 실버타운 영상이 포함된 토탈영상입니다.(32분)